메인1 서브비주얼

창세, 44,1-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코43 작성일19-11-14 08:20 조회2,583회 댓글0건

본문

  벤야민의 자루에서 요셉의 잔이 나오다 

1,요셉이 자기 집 관리인에게 명령하였다,저 사람들의 곡식 자루에다 그들이 가져갈 수 있을 만큼 양식을 채워 주어라, 그리고 각자의 돈을 그들의 곡식 자루 부리에 넣는데,

2,막내의 곡식 자루 부리에는 곡식 값으로 가져온 그의 돈과 함께 내 은잔을 넣어라," 그는 요셉이 분부한 대로 하였다.

3,이튿날 날이 밝자 그 사람들은 나귀들을 끌고 길을 나섰다.

4,그들이 그 성읍을 나와 얼마 가지 않았을 때, 요셉이 자기 집 관리인에게 말하였다,"일어나 그 사람들을 쫓아가거라,그들을 따라잡거든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여라,'너희는 어찌하여 선을 악으로 갚느냐?

5,이것은 내 주인께서 마실 때 쓰시는 잔이며 점을 치시는 잔이다, 너희는 고약한 짓을 저질렀다."

6,관리인이 그들을 따라잡고 이렇게 말하자.

7,그들이 그에게 대답하였다,"나리께서는 어찌 그런 말씀을 하십니까? 나리의 이 종들이 그런 짓을 하다니,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8,보십시오, 저희는 지난번 곡식 자루 부리에서 발견한 돈을 가나안 땅에서 가져다 나리께 되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어찌 나리의 주인댁에서 은이나 금을 훔칠 수 있겠습니까?

9,나리의 이 종들 가운데 그것이 발견되는 자는 죽어 마땅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도 나리의 종이 되겠습니다."

10,그러자 그가 말하였다,"그렇다면 좋다.너희 말대로 하자. 그것이 발견되는 자는 나의 종이 된다, 그러나 나머지는 자유롭게  가도 좋다."

11,그들은 서둘러 곡식 자루를 땅에 내려놓고 저마다 제 곡식 자루를 풀었다.

12,관리인이 큰아들부터 시작하여 막내아들에 이르기까지 뒤지자,그 잔이 벤야민의 곡식 자루에서 나왔다.

13,그러자 그들은 자기들의 옷을 찢고 저마다 나귀에 짐을 도로 실은 뒤, 그 성읍으로 되돌아갔다.

14,유다와 그 형제들이 요셉의 집에 이르러 보니, 그는 아직도 그곳에 있었다, 그들이 그 앞에서 땅에 엎드리자,

15,요셉이 그들에게 말하였다,"너희는 어찌하여 이런 짓을 저질렀느냐? 나 같은 사람이 점을 치는 줄을 너희는 알지 못하였더냐?"

16,유다가 대답하였다,"저희가 나리께 무어라 아뢰겠습니까? 무어라 여쭙겠습니까? 또 무어라 변명하겠습니까? 하느님께서 이 종들의 죄를 밝혀내셨습니다. 이제 저희는 나리의 종입니다, 저희도, 잔이 나온 아이도 그러합니다."

17,그러나 요셉은 말하였다,"나는 그런 일을 할 수 없다, 잔이 나온 사람만 내 종이 되고, 나머지는 평안히 너희 아버지에게 올라 가거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