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1 서브비주얼

창세 47,1-1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데레사 작성일19-11-16 10:47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요셉의 가족이 파라오를 알현하다

 

요셉이 가서 파라오에게 아뢰었다. "제 아버지와 형제들이 양 떼와 소 떼, 그리고 자기들의 재산을 모두 가지고 가나안 땅을 떠나와, 지금 고센 지방에 있습니다."

 

그런 다음 요셉은 자기 형제들 가운데에서 다섯 사람을 가려 파라오에게 소개하였다.

 

파라오가 그의 형제들에게 "너희의 생업이 무엇이냐?"하고 묻자, 그들이 파라오에게 대답하였다."이 종들은 목자들입니다. 저희도 그러하고 저희 조상들도 그러하였습니다.

 

그들은 계속 파라오에게 말하였다. "저희는 이 땅에서 나그네살이를 할까 해서 왔습니다.  가나안 땅에 기근이 심하여 이 종들의 양 떼를 먹일 풀밭이 없습니다. 그러니 이 종들이 고센 지방에 머무를 수 있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자 파라오가 요셉에게 말하였다. "그대의 아버지와 형제들이 그에게 왔소.

 

이집트 땅이 그대 앞에 펼쳐져 있으니, 그 가운데에서 가장 좋은 땅에 그대의 아버지와 형제들을 머무르게 하시오. 그들은 고센 지방에 머물러도 좋소. 그대가 알기에 그들 가운데 유능한 사람들이 있거든 내 가축을 돌보는 책임자로 세우시오."

 

요셉이 자기 아버지 야곱을 모셔다 파라오 앞에 세우자, 야곱이 파라오에게 축복하였다.

 

파라오가 야곱에게 "연세가 얼마나 되시오?"하고 묻자,


야곱이 파라오에게 대답하였다. "제가 나그네살이한 햇수는 백삼십년입니다.  제가 산 햇수는 짧고 불행하였을 뿐 아니라 제 조상들이 나그네살이한 햇수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야곱은 다시 파라오에게 축복하고 그 앞에서 물러 나왔다.


요셉은 파라오가 분부한 대로 자기 아버지와 형제들을 이집트 땅에, 곧 그 땅에서 가장 좋은 곳인 라메세스 지방에 머무르게 하고, 그들에게 소유지도 떼어 주었다.


그리고 아버지와 형제들과 아버지의 온 집안에, 그 식솔 수대로 양식을 대 주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