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1 서브비주얼

창세,47,13-31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코43 작성일19-11-17 08:51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요셉의 양곡 관리 

13,​기근이 매우 심하여 온 땅에 양식이 떨어졌다, 이집트 땅과 가나안 땅이 이 기근으로 피폐해져 갔다. 

14,요셉은 사람들이 사 가는 곡식 값으로 이집트 땅과 가나안 땅에 있는 돈을 모조리 거두어들였다,그는 그 돈을 파라오의 궁궐로 넘겼다.

15,이렇게 하여 이집트 땅과 가나안 땅에서 돈이 떨어지게 되자, 이집트인들이 모두 요셉에게 몰려와 말하였다, "우리에게 양식을 주십시오,돈이 떨어졌다고 해서 우리가 나리 앞에서 죽을 수야 없지 않습니까?"

16,그러자 요셉이 대답하였다,"돈이 떨어졌어면 여러분의 가축을 몰고 오시오, 그러면 그 가축 값으로 여러분에게 양식을 내주겠소."

17,그리하여 그들은 자기들의 가축을 요셉에게 몰고 왔다, 요셉은 말과 양 떼와 소 떼와 나귀들을 받고서 양식을 내주었다, 이렇게 그해에는 그들의 가축 값으로 양식을 공급해 주었다.

18,그해가 다 지나 이듬해가 되자, 그들이 다시 요셉에게 와서 말하였다,"저희가 나리께 무엇을 숨길 수 있겠습니까? 돈은 떨어졌고 가축 떼도 이제 다 나리 것입니다, 이제 나리께 갖다 드릴 것이라고는 저희 몸과 농토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9,저희가 저희 농토와 함께 나리께서 보시는 앞에서 망할 수야 없지 않습니까? 그러니 양식을 주시고 저희와 저희 농토를 사십시오, 농토는 물론이고 저희가 파라오의 종이 되겠습니다, 씨앗을 주십시오, 그러면 저희도 죽지 않고 살 것이고, 농토도 황폐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20,이리하여 요셉은 이집트의 모든 농토를 파라오의 것으로 사들였다, 기근이 심하여 이집트인들이 하나같이 자기 밭을 팔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온 땅이 파라오의 차지가 되었다.

21,그는 이집트 국경 끝에서 끝까지 백성들을 모두 종으로 만들었다.

22,그러나 사제들의 농토만은 사들이지 않았다,사제들은 파라오에게서 녹을 받기 때문이었다, 그들은 파라오가 주는 녹을 먹었으므로 농토를 팔 필오가 없었다.

23,그런 다음 요셉이 백성에게 말하였다,"나는 오늘 여러분과 여러분의 농토를 파라오의 것으로 사들였소, 자,여기에 씨앗이 있으니 농토에 씨앗을 뿌리시오.

24,그러나 수확의 오분의 일을 파라오께 바치시오, 그리고 오분의 사는 여러분의 것이니, 밭에 씨앗을 뿌리고, 여러분과 집안 식구들의 양식과 아이들의 양식으로 삼으시오."

25,그러자 그들이 요셉에게 대답하였다,"나리께서 저희의 목숨을 살려 주셨습니다, 나리께서 저희에게 호의를 베풀어 주십시오, 저희는 기꺼이 파라오의 종이 되겠습니다."

26,이렇게 하여 요셉은 이집트의 농토에 관하여 오늘날까지 유효한 법을 만들었다, 곧 오분의 일이 파라오에게 속한다는 것이다, 다만 사제들의 농토만은 파라오의 차지가 되지 않았다.

  야곱의 유언

27,이스라엘은 이집트 땅 고센 지방에 머물게 되었다, 그들은 그곳에 소유지를 얻어 자식들을 많이 낳고 크게 번성하였다.

28,야곱은 이집트 땅에서 십칠 년을 살았다, 그래서 야곱이 산 햇수는 백사십칠 년이 되었다.

29,죽을 때가 다가오자 이스라엘은 자기 아들 요셉을 불러 말하였다,"네가 나에게 호의를 보여 준다면, 나에게 효성과 신의를 지켜 나를 이집트 땅에 묻지 않겠다고, 네 손을 내 샅에 넣고 맹세해다오.

30,내가 조상들과 함께 잠들게 되거든 나를 이집트에서 옮겨 그분들의 무덤에 묻어 다오."요셉이 "제가 꼭 아버지의 말씀대로 하겠습니다."하고 대답하자.

31,이스라엘이 "그러면 나에게 맹세하여라,"하고 말하였다, 요셉이 맹세하니, 이스라엘이 침상 머리맡에 엎드려 경배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