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1 서브비주얼

1역대 29,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말순 작성일20-07-12 19:58 조회1,987회 댓글0건

본문

​성전 건축에 필요한 예물

​다윗 임금이 온 회중에게 말하였다. "하느님께서 유일하게 선택하신 내 아들 솔로몬은 어리고 연약한데, 이 일은 너무 크오. 이 성전이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 하느님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오.

나는 내 힘이 닿는 데까지 , 내하느님의 집을 지을 준비를 하였소. 금 기물을 만들 금과 은 기물을 만들 은과 청동 기물을 만들 청동, 철 기물을 만들 철과 목재 기물을 만들 목재, 그리고 마노 보석과 보석을 박을 틀과 석류석과 색색의 돌, 그 밖의 온갖 보석과 대리석을 넉넉히 준비하였소.

더구나 나는 내 하느님의 집을 향한 애정 때문에, 거룩한 집을 위하여 준비한 이 모든 것에다가, 내가 재산으로 가진 금과 은도 내 하느님의 집을 위하여 내놓았소.

오피르에서  들여온 금 삼천 탈렌트, 이 집의 벽을 입힐 정련된 은 칠천 탈렌트요.​

그리하여 그것들이 금 기물을 만들 금과 은 기물을 만들 은으로, 그리고 장인들의 손으로 만드는 모든 일에 쓰이게 하였소.오늘 누가 주님께 기꺼이 예물을 바치겠소.?"

그러자 각 가문의 지도자들과 이스라엘 각 지파의 지도자들, 천인대장과 백인대장들, 왕실 업무 관리인들이 예물을 바쳤다.

그들은 하느님의 집을 짓는 일에 쓰라고 금 오천 탈렌트, 금화 만다릭, 은 만 탈렌트, 청동 만 팔천 탈렌트, 철 십만 탈렌트를 바쳤다.

보석이 있는 사람은 게르손 사람 여히엘이 관리하는 주님의 집 창고에 가져다 바쳤다.

이렇게 그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주님께 예물을 바쳤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백성은 기뻐하였다. 다윗 임금도 크게기뻐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